아동교육
내용
어린이의 본질적인 측면은
그 미래적인 특성에 있다.
어린이는 잠재적인 미래이다.
그러므로 개인의 심리에서
어린이 상징이 출현하는 것은
회고적인 형태인 것처럼 보일지라도
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미리 보는 것이다.
어린이 상징은
한 인격의 개성화 과정에서
의식적, 무의식적 인격 요소들이
조화롭게 하나가 되면서
미래의 가능성을 예견하도록 돕는다.
그러므로 어린이는
대극을 합일하는 상징이자
중재자이며
치유를 가져다주는 자,
즉 전체를 만드는 자이다.
C.G.Jung & K. Kereny(1951), 이부영 역, 신화학 입문 중에서
어린이의 본질적인 측면은
그 미래적인 특성에 있다.
어린이는 잠재적인 미래이다.
그러므로 개인의 심리에서
어린이 상징이 출현하는 것은
회고적인 형태인 것처럼 보일지라도
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미리 보는 것이다.
어린이 상징은
한 인격의 개성화 과정에서
의식적, 무의식적 인격 요소들이
조화롭게 하나가 되면서
미래의 가능성을 예견하도록 돕는다.
그러므로 어린이는
대극을 합일하는 상징이자
중재자이며
치유를 가져다주는 자,
즉 전체를 만드는 자이다.
C.G.Jung & K. Kereny(1951), 이부영 역, 신화학 입문 중에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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